리나의정보방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확인해보자

정보 리나 2022. 8. 16. 13:33
반응형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특별한 날 만들어보자

오늘은 맛있는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배워보겠습니다. 주로 명절에 먹을 수 있고 기력 보충을 위해서도 좋은 소갈비찜은 시간이 걸리는 정성이 필요한 요리입니다. 특별한 날이면 더욱 빛나는 요리인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배워보고 씹고 뜯고 맛보며 즐기는 행복한 밥상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재료 준비해보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4인분의 재료를 먼저 준비해보겠습니다. 준비해야 할 재료는 소갈비 1kg, 무 150g, 당근 1/2개, 대파 100g, 표고버섯 3개, 양파 1개입니다. 양념재료는 배 1/2개, 양파 1/2개, 간장 10큰술, 다진 마늘 2큰술, 생강가루 0.2큰술, 올리고당 2큰술, 설탕 2큰술, 맛술 5큰술, 후춧가루 조금, 참기름 반 큰 술을 준비하면 됩니다. 그 외에도 물과 설탕, 청주, 월계수 잎, 통후추를 준비합니다.

2.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재료 손질해보자

표고버섯은 생표고를 준비하거나 건표고 3개를 미지근한 물 1L에 2시간 이상 우려내어 육수를 준비합니다. 소갈비는 찬물에 넣어 1시간 정도 핏물을 빼주면 되는데 중간에 물을 여러 번 갈아주어야 합니다. 이때 설탕 1큰술을 넣어주면 더 빨리 핏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소갈비를 한 대씩 흐르는 물에 씻어줄 때 절단면 위주로 씻어줍니다. 물을 팔팔 끓여서 월계수 잎 2장과 통후추 20알, 청주 2큰술을 함께 넣어 5분 동안 더 끓여주면 불순물과 잡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소갈비를 물에서 건져내고 한 대씩 깨끗이 씻고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할 때 기름을 잘라내고 고기에 칼집을 넣어줍니다.

 

배와 양파는 믹서에 넣어 갈아주고 그릇에 간장과 설탕, 맛술, 다진 마늘, 생강가루, 후춧가루, 굴소스, 참기름, 물 90ml과 송송 썬 대파를 함께 넣고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줍니다. 무와 당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각진 부분이 없도록 모서리를 둥근 모양으로 깎아서 만들어줍니다. 대파는 반으로 갈라서 4cm 길이로 썰어주고 표고버섯은 4등분으로 썰어줍니다. 양파는 큼직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3.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조리순서 알아보자

물기를 제거한 소갈비에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붓고 골고루 섞은 후에 20분 정도 간이 잘 배도록 재워둡니다. 냄비에 재워둔 소갈비와 물을 넣고 강불에서 팔팔 끓으면 1시간 정도 더 중불로 끓여줍니다. 떠오르는 기름은 잘 제거해 주어야 깔끔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고기가 익으면 준비한 무와 당근을 넣고 15분 정도 더 끓여줍니다. 양파와 표고버섯을 넣고 10분 정도 더 끓이면서 물이 많이 졸아들면 물 100ml 정도를 보충해줍니다. 무가 잘 익었으면 대파와 올리고당 2큰술을 넣고 조금만 더 끓여주면 맛있는 소갈비찜 황금레시피가 완성됩니다.

4.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매운 양념 즐겨보자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명절이나 생일뿐만 아니라 집들이 음식 메뉴로도 좋습니다. 또한, 매운 양념을 더해 매콤한 소갈비찜으로 먹으면 입맛도 살리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습니다. 매운 소갈비찜 황금레시피 양념재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소갈비찜 기본재료에 고추장 1큰술과, 고춧가루 2큰술을 준비합니다. 육수 1컵에 간장 2큰술, 미림 2큰술,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2큰술, 설탕 2큰술, 참기름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후춧가루 조금, 생강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소갈비와 준비한 양념을 잘 섞어주고 양념이 배도록 조금 두었다가 조리를 시작하면 됩니다.

 

달콤하고 짭조름한 소갈비찜과 매콤하면서 감칠맛이 나는 소갈비찜을 먹음직스럽게 한 접시 수북이 담으면 든든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